전주지방환경청(청장 한상준)에서는 “화학물질 바로알기 포스터·표어 공모전” 시상식 및 환경체험 행사를 ‘09.5.22(금)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27(월)부터 5.8(금)까지 “생활속의 화학물질”이란 주제로 작품을 접수하여 포스터 117점, 표어 362점이 접수되어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입상작 44점을 선정 5.18(월) 입상자를 발표하였다.
우리 삶의 질 향상에 필수적 이지만, 화학물질 오남용은 환경과 건강에 위협을 주는 등 유용성과 유해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화학물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어 경제개발과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녹색성장을 실천하는 환경지킴이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최우수상에는 환경부장관상 및 20만원 상당의 부상이, 우수상에는 전지방환경청장상 및 5만원 상당의 부상이, 장려상에는 전주지방환청장상 및 3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작품에 심사는 저학년 작품에서는 순수한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을, 고학년 작품에서는 창의적이고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 작품을 선정하였고, 어린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솔직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통해 느낄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우수한 작품을 보내준 학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이하여 화학물질의 올바른 사용과 생태보전의식 함양을 위해 화학물질 사용 산업현장과 전주천 현장생태학습 등 환경체험 행사를 시상식 이후 실시한다.
환경체험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입상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전주페이퍼를 방문하여 폐기물, 폐수를 자원으로 재활용, 환경친화적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견학하고, 한지박물관에서 선조들이 만들던 방식으로 직접 한지를 제작해 보고,
승암산 절경과 전주천 청정물결의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 전주자연생태박물관에서 전주천 주변의 곤충과 물고기 등 수생태 환경을 체험을 통해
전주천 생태구간 탐방과 전주천의 역사, 문화 및 생태이야기를 통해 우리지역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올해는 14번째 환경의 날로 국제연합환경계획(UNEP)에서는 ‘지구가 당신을 필요로 합니다 !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단결합시다’ 란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실천을 생활화 할 것을 촉구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