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과부, 7일부터 ‘학원 신고 포상금제’ 실시
  • special
  • 등록 2009-07-06 13:27:00

기사수정
정부가 학원 신고 포상금제를 즉시 도입하는 등 대대적인 학원 단속에 들어간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후속조치로 공정거래위원회와 국세청, 경찰청과 합동으로 '학원운영의 투명성 강화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과부는 이에 따라 학원 신고 포상금제를 7일부터 실시하기로 하고, 학원비 초과징수와 교습시간 위반 신고시 30만원, 무등록 학원.교습소 신고시 50만원, 그리고 당국에 신고 없이 하는 과외교습 신고시 2백만원 한도 내에서 월 수강료 징수액의 20%를 포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포상금제 운영을 위해 교과부와 공정위, 국세청에는 학원 부조리 신고센터가 설치되고, 학원 단속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과 광역시 등 학원수가 5백 개 이상인 지역교육청에 모두 2백명 이상의 학원단속 보조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과부에 학원관리팀을 상설화해 학원 관련 정책과 신고내용 처리실태 등을 주간 단위로 점검하고, 시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의 학원업무 추진실태에 대해 교과부 감사관실에서 특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공정위는 끼워팔기 등 학원의 각종 불공정 거래에 대해 직권조사를 하고, 국세청은 학원의 신용카드 결제와 현금영수증 발급 거부 등 탈세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학원 담당 공무원의 비리와 학원의 불법.편법 운영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지구대와 파출소에서 관할구역을 순찰할 때 교습시간 위반학원도 단속하기로 했다.
 
교과부는 필요할 경우 교육청이 경찰 등과 합동단속도 실시하고, 관계부처간 정보를 공유해 단속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