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5?3프로젝트 성공추진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블루새들 리조트(천천면 월곡리 소재)에서 ‘5?3프로젝트 작목반장 워크숍’을 실시한다.
관내 5.3프로젝트 작목반장 36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워크숍은 2010년도 5?3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앞서 장수군 농업전반에 대한 흐름과 방향을 제시하고 농가의 체계적인 소득 향상을 위한 것으로 장수군 장수미래농업비전, 지역마케팅과 산지유통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군은 작목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작목별 경쟁력을 강화, 고소득을 올리는 선도 농가를 육성하고 농업강군으로의 기틀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또한 개별농가 중심으로 지원해오던 것을 공동이용시설, 작업기계, 가공시설, 저온저장고 등 작목반 위주의 공동대형사업에 지원하고 물류기지화를 구축해 안정적인 고소득을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2007년부터 연간 5천만원 이상의 소득을 올리기 위한 5?3프로젝트를 추진, 농가별 소득조사 및 분석을 바탕으로 소득향상 농가를 우선으로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19일 현재 한우, 사과, 오미자, 고추, 토마토, 인삼, 쌈채소, 약초류 등 363작목반에 3,131농가가 가입, 부농의 꿈을 일궈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