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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시장, G20 외신기자들에게‘서울 알리기’
  • 강훈서울남부
  • 등록 2010-11-09 16:5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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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일 ‘외국인에게 friendly한 글로벌 시티, 서울’ 주제로 외신기자 대상 브리핑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상회의 취재 차 서울을 찾은 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알리기, 도시브랜드마케팅에 나선다.
 
‘외국인에게 friendly한 글로벌 시티, 서울’을 주제로 한 두 차례의 PPT 브리핑을 통해 관광하고 싶고, 투자하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 서울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또 서울시가 외신기자들을 별도로 초청해 열리는 한 오세훈 시장의 브리핑은 19시에 한강 반포지구 레스토랑 ‘프라디아’에서 열린다.
 
저녁식사를 곁들인 이날 브리핑에선 오세훈 시장과 외신기자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서울시는 외신기자들이 세계 어디에 내놔도 자랑스런 도심의 젖줄, 한강의 매력을 느끼며 브리핑을 청취할 수 있도록 장소를 한강변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주최로 외신기자들을 초청해 마련한 이번 자리는 G20 서울 정상회의를 ‘세계에 서울을 알리고 해외관광객과 투자유치를 견인할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해온 오 시장이 직접 나서 글로벌 Top10 도시로 성장한 서울의 진면목을 설명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은 서울이 역사.자연.첨단IT 기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개성의 도시라는 기본바탕 위에 디자인과 문화를 입고 ‘외국인에게 friendly한 글로벌 시티’로 변모하고 있음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 시장은 글로벌시티로서의 3가지 매력을 관광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제시한다.
 
<관광하고 싶은 서울>의 컨텐츠는 다양한 빛깔을 자랑하는 자연친화적 한강과 600년 역사 회복의 상징인 광화문, 24시간 잠들지 않는 동대문과 명동, 홍대 등 도심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대표된다.
 
이에 더해 오세훈 시장은 관광하기 편리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기울여온 노력으로 체제비인하와 외국인 관광택시 도입, 거리표지판 개선, 외국어 예약시스템 구비, 전략적 해외마케팅,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 등을 소개한다.
 
 <투자하고 싶은 도시 서울>에선 외국인을 위한 창업·투자를 지원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와 글로벌 투자환경을 갖춰 재탄생 중인 여의도와 상암DMC, 용산국제업무지구와 마곡지구 등이 소개된다.
 
<살고싶은 도시 서울>에선 오세훈 시장은 자신의 친외국인 정책기조 아래 신설된 ‘서울글로벌센터’와 ‘글로벌빌리지센터’를 소개하고, 외국인학교와 임대주택, 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확충해 외국인도 고향처럼 살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한다.
 
서울시는 “서울을 찾은 해외기자들이 매력과 긍정적 메시지를 담은 보도를 많이 하면 서울에 와보지 않은 외국인들도 서울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갖게 될 것이고, 이는 결과적으로 외국인 투자,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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