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고령 가요제 '2010 청춘가요제' 개최
  • 김윤태
  • 등록 2010-12-23 16:00:00

기사수정
  • 참가자 평균연령 70.4세!

서울시는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어르신 전용극장 『청춘극장』에서 55세 어르신 대상 '2010 청춘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춘극장』은 서울시가 어르신들의 문화향유 기회확충과 문화 활동 지원,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제공하는 어르신 전용 문화 공간으로 지난 10월 2일 노인의 날에 개관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개관한지 약 2개월밖에 안되었지만 12월 현재 일 평균 관객수가 350명에 달할 정도로 어르신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렇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 이유는, 실버영화 상영 외에도 실버공연, 문화강좌, 치매 및 취업상담센터 운영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추가하였고, 팝콘 및 음료, 간식빵 세트(우리은행 협찬) 등 무료먹거리 제공, 인근 음식점 할인 등 진정한 어르신 종합문화공간으로 정착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르신들의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해 계획한 참여형 문화이벤트, 『2010 청춘가요제』는 서울시 전역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가요제로 폭발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청소년들이나 성인을 위한 가요제는 많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가요제는 개별 구청 복지관에서 소규모로 진행할 뿐, 서울시 전역을 대상으로 한 어르신 가요제는 처음이다.
 
이를 반영하듯 20여일의 짧은 참가자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142팀 (솔로 134팀, 합창 3팀, 듀엣 3팀, 중창 2팀)의 많은 지원자들이 참가하여, 12월 24일 본선을 위한 2차례 예심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2010 청춘가요제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 개최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나 명절이면 마땅히 갈만한 문화 휴식처가 없는 어르신들께 추억과 향수를 제공하는 특별한 문화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춘극장에서는『청춘가요제』외에도 1월 1일(토)에는 『새해맞이 희망가요제』가 개최될 예정이며, 여기에서는 원로가수 무대 및 청춘가요제 우승자의 축하무대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