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과 지역간 연계, 고품질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교육만족도 제고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오는 26일(수) 서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익철 서초구청장, 백석예술대학 김기만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구는 우리나라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백석예술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서초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경험 많은 교수 및 재학생들과 연계한 방과 후 학교 운영 지원, 멘토상담 등 교육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성인 대상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백석예술대학에서 운영하여 호평 받고 있는 커피 바리스타, 홈 베이킹, 무알콜 칵테일 과정을 단계적으로 도입 운영하는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문학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문화 분야 교류행사의 일환으로 서초금요문화마당에 백석예술대학에 등록된 단체 중 실력이출중하고 주민들과 같이 화합 할 수 있는 단체와 연계한 공연을 실시하고, 서초구청 광장 및 서초플라자에서 격주 수요일 12시부터 40분 동안 공연하는 서초 런치타임 콘서트에 플룻 앙상블 같은 연주팀을 출연시켜 내방 민원인들과 구청 공무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매주 방배2동 사당 복개천에서 열리는 서초 벼룩시장에 미니콘서트 형태로 참여하여 길거리 공연의 진수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재능 있는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오케스트라 구성 참여, 서초금요문화마당 공연단체 선정 심사 참여 등 구 주관 각종 문화사업에도 동참하여 서초구 문화교류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진익철 서초구청장은 “이번 협약식에 앞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지난해 12월에 교육협약을 기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백석예술대학과 상호 교류 협력 사업을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관내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일류 문화·예술·교육도시 서초를 조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