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년 연속 외국인 관광객 2백만명 달성
  • kkkkk2
  • 등록 2011-02-10 15:20:00

기사수정
  • 2010년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222,602명으로 2009년도 2,026,070명에 비해 9.7% 증가
부산시 외국인 관광객 동향보고에 따르면, 2010년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222,602명으로 2009년도 2,026,070명에 비해 9.7% 증가하였고, 2년 연속 2백만명 이상이 부산을 방문하여 외국인 관광객 2백만명 시대에 완전히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인 관광객이 461,957명으로 전년도 320,730명에 비해 44% 증가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인 관광객의 경우 571,436명으로 최근 다소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나 전체방문객 가운데 일본인 방문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25.7%로 매우 크다.
 
이러한 현황은 지속적으로 서일본TV, 동경TBS 등 해외 언론매체 홍보, 해외언론.여행관계자 초청 팸투어 등을 통해 부산관광을 널리 알리고, 관광설명회 등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오픈탑 시티투어 버스 도입, 공연과 문화체험 관광콘텐츠 발굴 등 경쟁력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를 활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그리고 중국인 관광객의 해외관광 급증에 발맞춰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제를 구축하여 중국인 관광객 유치 특별대책 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7대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이를 집중적으로 추진한 것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무엇보다 국제크루즈 입항이 77회로 130천명이 방문하여 전년대비 278% 증가하였으며, 부산국제영화제와 부산세계불꽃축제 등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를 관광 상품화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모객 유치한 결과이기도 하다.
 
이러한 점은 전세기 도입, 여행사 인센티브 제공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 경쟁이 지역별로 치열해지고 있는 실정에서 나타난 결과로 부산시가 명실상부한 국제관광 도시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올해에는 250만 명을 유치하여 3년 연속 2백만 명을 달성한다는 계획 아래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그랜드세일(‘11.1~2) 실시, 관광.쇼핑 등 각종 할인혜택과 교통카드 기능까지 탑재된 부산관광카드 판매를 통해서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서울~부산간 외국인 무료 셔틀을 운행하여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