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카드, 대중교통 이용의 날엔 마일리지 특별 적립 이벤트
서울시는 최근 계속되고 있는 고유가.고물가 시대에 서민가계에 보탬을 주고자, 에코마일리지카드 운영사인 BC카드와 함께 4~6월 넷째주 수요일「대중교통 이용의 날」에 추가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코마일리지 특별 적립 행사 진행
서울시에서는 지난 3월부터 날로 치솟고 있는 현재의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매월 넷째주 수요일을「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정해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데, 대중교통 이용의 날 특별이벤트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에코마일리지 적립행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에코마일리지 가입 시민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 버스.지하철 요금 무료
마일리지 특별 적립 행사는 에코마일리지회원에 가입하고 에코마일리지카드를 발급받은 시민이 월 1만원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4월의 경우 4월 20일 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면 요금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받고 추가로 2천원까지 요금을 적립받게 된다.
「에코마일리지」는 온실가스 줄여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실천프로그램
「에코마일리지」란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시민실천 프로그램으로서,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적립해주는 제도이다.
「에코마일리지카드」로 친환경제품 구입하면 1~10% 추가적립까지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에 대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던 기존의 에코마일리지제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회원들이 에코마일리지카드를 발급받아 친환경제품을 구입할 경우 1~10%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등 회원 혜택을 늘려나가고 있다.
김현식 서울시 맑은환경본부 기후대기과장은 “에코마일리지카드와 특별 마일리지 적립 행사 등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