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신용카드포인트 세금납부, 시행 100일만에 15억원 돌파
  • 노만석
  • 등록 2011-05-06 14:51:00

기사수정
  • 신용카드 포인트 세금납부 시행 3개월, 8만 6,415명, 15억 9백만원 납부
서울시는 세금을 납부할 때 신용카드 누적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결과, 시행 100일만에 8만 6,415명이 신용카드 포인트로 세금을 납부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에 따른 포인트 납부 금액은 무려 15억 9백만원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내달부터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정기분이 부과됨에 따라 서울시 인터넷납부시스템 ETAX(이택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아직도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하여 세금납부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이용고객이 포인트를 활용하여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대대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경우 금번 정기분 부과시 포인트 세금납부 금액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신용카드 포인트 세금납부를 금년 1월 자동차세 선납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재산세, 취득세 등 서울시 모든 세금은 물론 상.하수도요금, 과태료 등 세외수입까지 납부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서울시,  4월 25일부터 롯데카드까지 포인트 세금납부 확대시행
서울시는 지난 1월 국민, 신한, 삼성, 비씨, 외환, 씨티, 하나SK, 농협NH카드 등 8개 카드사와 포인트 세금납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국 최초로 이 제도를 시행하였다.

이후 3개월간 미참여 카드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한 결과 최근 롯데카드를 참여시켰으며, 이제는 포인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10개 카드사중 9개 카드사의 포인트로 서울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제부터 서울시 세금 납부 전에 신용카드 포인트 확인 필수
서울시는 매년 소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무려 1,500억원에 이르고 있으므로 세금납부시 시민들이 자신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후, 신용카드 포인트로 서울시 세금을 납부하고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에는 부족액만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습관을 생활화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 "신용카드포인트 서울시 세금납부"제도에 대해 시민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가 사장.소멸되지 않고 모든 시민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겠다고 밝혔다.

참여카드사 확대 등 납세편의서비스 지속 확대 추진
또한, 서울시는 마지막 남은 현대카드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국내 14개 카드사중 포인트 적립카드사 10개 모든 신용카드사가 포인트로 서울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근수 서울시 세무과장은 매년 소멸되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국민의 납세의무에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정사회에 기여하는 세정이 되도록하고, 향후 발전된 인터넷 정보통신 기법을 세정에 최대한 도입하여 납세자들에게 친숙하고 빠르고 편리한 납세편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