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SNS 등 뉴미디어 중독문제도 상담 가능
이제 인터넷 포털 ‘네이버’를 통해 인터넷 중독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네이버는 11월 7일 「지식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11월 10일부터 ’네이버‘에서 인터넷 중독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 네이버 ‘지식파트너’란, 지식인 서비스에 등록된 질문 중 특정 서비스나 상품 등에 대해 관련 기업, 기관, 단체 등이 자사의 이름을 걸고 직접 전문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임
상담은 네이버 <지식iN> <질문하기>에 인터넷 중독 문제에 대한 상담의견을 등록하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 중독 전문상담사가 무료로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때, 상담자의 아이디(ID)는 ‘비공개’로 할 수 있으며, 필요시 답변내용을 전자메일로 회신 받을 수 있다.
조명우 행정안전부 정보화기획관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포털을 통해 인터넷 중독 상담 서비스가 실시되어, 상담자들이 큰 부담감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로 국내 174만명(‘10년 인터넷중독률 8%)에 이르는 인터넷 중독 문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 중독 대응센터에서는 인터넷 중독과 관련한 예방교육과 내방자 대상 상담, 전화상담, 방문상담, 메신저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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