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프천국, 강남 골프 로데오를 아시나요?
  • gsent
  • 등록 2011-11-21 15:29:00

기사수정
  • 도곡로 일대 골프샵 22개 밀집/ 골프의 모든 것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골프천국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뱅뱅 사거리에서 논현로 사거리에 이르는 도곡로 일대(연장830m, 폭35m)를‘골프 로데오 거리’로 지정해 집중 육성한다고 20일 밝혔다.
 
민선5기 출범이래 지역경제 활성화를 구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주력하고 있는 강남구가 이미 발표한 강남 주요 상권 ▲청담동 명품거리 ▲코엑스 주변거리 ▲압구정 로데오거리 ▲신사동 가로수길 등에 이어 ▲도곡동 골프 로데오거리를 추가로 지정, 번화가로 키우겠다는 것이다.
 
이번에 강남 주요상권으로 새로 지정될 도곡동 골프 로데오거리는 지난 2002년 대형 백화점들이 MD(Merchandiser)개편과 함께 골프 매장을 축소함에 따라 국내 유명 골프 브랜드 점포가 하나 둘 거리로 나와 형성되기 시작한 이래 지난 2007년부터 군락을 이룬 곳이다.
 
현재 이 지역에는 골프 브랜드샵 22개점을 비롯해 등산 아웃도어 매장 등 총 24개 업체가 포진하고 있는데 종사자만도 약 500여명에 이른다.
 
국내 유명 골프 브랜드를 한 곳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데다 양재역과 강남역 등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 찾는 이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신분당선 개통으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 주말 평균 1,000여명이 찾는 골프 쇼핑 천국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더욱이 일부 매장에서는 최신 클럽과 골프용품 등을 전시해두고 방문 객을 대상으로 스윙 분석까지 해주는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인기다.
 
또한 매장별로 20~30%에서 많게는 50%이상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곳도 많아 알뜰한 쇼핑을 즐기는 골퍼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다.
 
강남구는 앞으로 이 지역 상가번영회 등과 연계해  ▲초특가 공동세일 실시  ▲거리공연  ▲문화축제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도록 할 계획이다.
 
강현섭 지역경제과장은 “도곡동 골프 로데오거리를 ‘죽전 의류타운’이나 일본의‘우에노 골프타운’보다 더 유명한 강남의 대표 번화가로 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