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연휴 꽉 막힌 고속도로, TBN한국교통방송이 뚫어 드립니다
  • rlagmlwls
  • 등록 2012-01-18 10:07:00

기사수정
  • 트위터와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2012년 01월 18일 -- 도로교통공단(주상용 이사장)의 TBN한국교통방송은 설 연휴 특별방송 기간 동안 효율적으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청취자의 참여와 교통정보의 공유를 위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교통정보를 서비스를 실시한다.

TBN 한국교통방송 트위터(twitter.com/TBNSeoul)

제공하는 교통정보는 실시간 전국 고속도로의 상황을 담은 CCTV화면과 각 고속도로 구간의 예상 정체시간, 예상 소요시간 등을 알려주는 교통예보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교통사고, 심한 정체, 기상이변 등과 같이 실시간 발생하는 돌발정보를 제공하며, 정체예상구역의 분산운행을 유도하기 위한 우회도로 정보 등을 제공하여 교통정체 해소에 기여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운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서비스 할 예정이다.

교통정보와 관련하여 청취자의 질문을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제고하고, 방송 및 홈페이지를 통한 교통방송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뉴미디어 교통방송을 이용하는 이용자(follower)들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마트폰용 교통정보 제공서비스 ‘교통알림e’

교통정체, 교통사고, CCTV 영상 등 교통정보는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교통정보 제공서비스인 ‘e’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교통알림e’ 서비스는 전국의 주요도시 시가지 도로, 고속도로, 국도 등의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방법은 [http://m.utis.go.kr]로 접속하거나 아이폰의 앱스토어, 갤럭시S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교통알림e’를 검색하면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1644-5000 전화를 통해서는 서울시의 교통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민을 위한 ‘교통신호 긴급 출동센터’

2011년 12월 23일부터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교통신호 긴급 출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연휴기간 중 교통신호 불편사항이 있는 경우 1599-3572 전화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 도로교통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