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태원)은 2012.02.28.(화). 11시에 교육장실에서 2012.3.1.자로 진도관내에 발령받은 초(특수, 영양)/중 신규교사 8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서태원 교육장은 새내기 교사들에게 인사 말씀에서 ‘성공한 위인들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끼쳤던 사람은 바로 훌륭한 교사들이었고, 이 교사들은 초심을 잊지 않고 꾸준히 노력했던 결과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뒤처지지 말고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매력 있는 선생님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하셨다.
이어서 김제형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학교에 나가 근무하면서 ‘있으나 마나 한 사람, 있어서는 안 될 사람이 되지 말고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고 당부하셨다.
조도초등학교로 발령받은 장재균 선생님은 ‘선서식에 임하면서 긴장되고 떨렸지만 교육장님께서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편안하게 실수하지 않고 무사히 임명식을 마칠 수 있었다며, 다른 곳에 비해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고 여건이 열악한 지역에서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꿈 전도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서울에서 오신 박예슬 영양교사 선생님은 ‘처음에는 너무 먼 곳으로 발령이 나서 아쉬웠는데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서·화·창·악이 살아 숨 쉬는 전통의 고장 진도에 온 것이 너무 뿌듯하며,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위치에 서게 된 것이 한없이 기쁘다.’고 표현하였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신규교사들을 위한 주지교과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뿐 아니라 생활지도, 대 학부모 관계 등에 관한 컨설팅을 두 차례 더 실시하여 전문성을 갖춘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