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전자정부 구현의 일환으로 스마트 행정, 모바일 행정을 실현시키기 위해 민원과 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행정보조원에 대하여 정보화교육을 실시하였다.
- 현재 신안군에는 200여명의 행정보조원이 근무하고 있어 민원처리 및 행정처리과정에서 공무원의 결원으로 발생하는 공백을 최소화하여 원활한 행정처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이에 각종 행정처리의 기본인 정보처리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하여 공무원은 물론 행정보조원까지 정보화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다지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 특히, 지난 3월 6일부터 3일간에 걸쳐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행정보조원을 대상으로 각종 행정정보시스템 및 기록물관리에 대한 운영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기본 소양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행정처리에 필요한 자질 향상을 크게 높이는 효과를 거두었다.
- 또한 신안군은 급변하는 스마트 행정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상반기 중 태블릿PC를 이용한 자료구축과 보고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간부공무원에 대하여도 SNS 등 신기술 활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스마트 행정 실현의 선두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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