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대책 적극 추진
  • 안종호
  • 등록 2014-06-05 15:24:00

기사수정
  • 안내표지판 및 교통안전시설 등 자전거 인프라 강화

울산시는 태화강 및 동천자전거길을 중심으로 인근 지자체와 연계되는 국가자전거도로와 영남알프스 및 무룡산 자전거길 등 생활권 자전거 도로망 총 423.6㎞를 조성했다.
 
지난 3월에는 중구 자전거문화센터 건립과 자전거 무료 대여소 운영 등 자전거 인프라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로 자리매김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자전거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자전거 안전사고 발생도 점차 증가함에 따라 울산시는 자전거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과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안내표지판과 자전거이용 교통안전시설 설치 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태화강 및 동천자전거길에서 자전거이용자와 보행자 간 충돌 우려가 큰 자전거도로․산책로 겸용구간과 보행자와의 교차 출입구 지점 21개소에 자전거이용 안전주의 안내표지판을 지난 4월 설치했다.
 
오는 7월에는 자동차의 진출입과 보행자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삼산․문수로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에서 자동차와 자전거 및 보행자 간 충돌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면도로 출입구마다 자전거횡단도 70개소를 설치한다.
 
자전거횡단도가 설치되면 이면도로 교차지점 진․출입 자동차가 자전거의 통행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 충돌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 이면도로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와 자전거의 통행을 구분할 수 있어 서로 상충 없이 안전한 통행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전거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각종 안내표지판과 교통안전시설 설치 강화, 대시민 안전교육 병행 등 앞으로 자전거이용자의 편익과 안전사고 예방에도 중점을 두어 자전거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