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이생기)에서는 신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어업인과 함께하는 연구과제 발굴 간담회”를 개최하여 어업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신규 연구과제 발굴에 나섰다.
연구원은 9월 15일 정책반영 연구과제 발굴을 위하여 현장 의견수렴 및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어류종묘생산자단체와 현장 실증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제주도 해수어류종묘생산자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의 어려움과 해결책에 대한 토론을 벌인 결과, 지역 소형 어선어업인의 소득향상과 자원 증강을 위해서는 정착성 고급어종 종묘생산 기술개발 및 민간 배양장 수정란 분양을 통해 대량으로 생산하여 방류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또한 종묘업계와 양식업계의 동반발전을 위한 광어양식산업에 대해서는 광어와 함께 양식 다변화를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양식품종을 개발하여 민간에 수정란을 보급 할 수 있는 신품종 종자생산 기술 개발이 필요성을 주문했다.
해양수산연구원에서는 이번에 논의 된 실증현장의 의견에 대하여는 신규 연구과제로 선정하여 2015년도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연구과제 추진과 함께 현장 실증실험을 병행하면서 종묘생산자 단체 등 현장과 함께하는 현장중심의 협치연구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주특별자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