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청양군은 13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노인 9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지회장 박승일) 주최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목면 성락용씨가 모범노인으로 도지사표창을 ▲청양읍 이영우씨 외 9명이 군수표창을 ▲청양읍 임승만씨 외 4명이 지회장 공로패를 받았으며 청양읍 퇴천경로당 외 3곳이 모범경로당 선정 증서를 받았다.
특히 올해 100세가 된 청남면 김삼례, 배갑순 어르신은 장수노인에게 수여되는 청려장(장수지팡이)을 받았다.
이어진 2부 식후행사에서는 스포츠댄스,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이벤트 공연이 진행돼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승일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여러분의 날로 모처럼 즐기고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라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활기차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석화 청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해주신 주역으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노고에 보답하는 의미로 전국에서 노인복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