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충북민예총과 20년을 함께 걸어온 충북작가회의가 충북민예총 20년을 기념하고 아울러 충북작가회의가 걸어온 문학적 발자취를 조명하고자 “북페스티벌”을 준비한다.
|
행사는 도서전시와 북콘서트로 진행한다.
2014년 11월 21일부터 26일까지 청주시문화산업단지 1층에서 6일간 충북작가회의 회원의 저서(시, 동시·화, 산문, 소설, 평론, 문학이론서 등)와 충북의 작고문인 관련 도서, 문예지 『충북작가』 등을 전시하며 독자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는 11월 22일(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북콘서트는 ‘작가가 읽어주는 가을’이란 주제로 독자와 작가와의 만남, 시노래콘서트, 독자 낭송회, 문학사진첩과 기념문집 출간기념회 등이 진행된다.
북콘서트에서는 충북을 대표하는 도종환, 송찬호 등 시인, 소설가, 아동문학가, 수필가, 평론가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참여하는 독자에게는 문학사진첩과 기념문집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