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파주시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파주시보건소가 운영하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은 인구의 고령화와 생활양식 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중풍, 근골격계질환 등 만성·퇴행성 질환을 치료 및 관리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의료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다.
한방진료실은 만성·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는 관내 지역주민들에게 맥진, 침 시술, 투약, 상담, 운동지도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동안마기와 항산화면역기를 이용한 한방체험도 함께 이루어진다.
또한, 한방 금연사업으로 보건소 금연 클리닉과 연계하여 금연침 시술, 금연상담, 추구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시 보건소 뿐만 아니라, 문산광역보건지소, 월롱보건지소, 파평보건지소도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여 건강도시 파주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