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충북도교육청은 13일 초·중등 교장·교감·교육전문직 414명에 대한 승진·전직·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최완규 청주 우암초등학교 교장이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음성교육청 교육장에는 고병일 수봉초 교장이 임명됐다.
또 단양교육청 교육장에는 강옥남 새터초 교장이, 영동교육청 교육장에는 남명희 영동중 교장이 발탁됐다.
도교육청은 교육기관장 인사의 경우 소통과 현장 지원 실천·능력을 중점으로 평가했다고 인사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청주교육장에 초등교장을 임명하고, 영동·단양 교육장에 여성 교장을 임용한 데 대해 초·중등 순환과 여성배려, 학연 및 지연을 떠나 참신하고 새로운 인물을 임용하려는 김병우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 대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분들이 교육행정의 중심이 되고, 학생 중심으 교육행정 지원을 통해 충북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초·중등 교(원)장 및 교(원)감, 교육전문직원 등 관리직에 대한 승진·전직자 임명장 수여식은 25일 도교육청 화합관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