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정원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주변의 녹색공간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해피가드너 양성과정’ 참여자를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약 4개월이 소요되며 일주일에 4시간 과정 14강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원수목 및 원예식물의 이해, 초화류와 수목 가꾸기, 정원조성을 위한 현장실습을 통해 정원을 관리할 기본소양을 교육할 계획이다.
해피가드너 양성과정교육은 경기도농림진흥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조경가든대학과정으로 인정되며 교육 이수 후 일정기간의 봉사인턴 과정을 진행할 경우 경기도에서 인증하는 ‘시민정원사’ 과정에도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구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향후 구리시가 사계절 아름답고 예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의 생활속에 정원 만들기 운동이 확산될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