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23일 광산구청에서 의료급여관리사로 일하는 직원 김순아·나은선·김윤주 씨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100만원을 전달했다.
의료급여관리사는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 등 취약계층 세대를 돌며 건강관리와 적절한 병원 이용 유도 등 ‘맞춤형 상담’과 ‘사례관리’를 담당한다. 방문 가정의 딱한 사정을 많이 겪은 이들 세 직원은 평소 뭔가 도움을 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뜻을 모아 이날 나눔에 함께하기로 한 것.
김순아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나눔이 복지사각지대 사람들의 구김살을 펴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맡은 업무도 꼼꼼히 처리해 의료급여 서비스가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 직원은, 지난해 광산구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급여사업 전국 우수기관 및 유공자 상을 받는데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