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구는 우산동 꿈나무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무료학습’과 아동 및 부모를 위한 ‘전래놀이’, ‘영화 나들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꿈나무사회복지관 공부방에서 열리는 ‘여름방학 무료학습’은 영어, 수학 등 2개 과목에 대해 실시하며, 매주 월·화·목·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는 수학을, 이어서 오후 1시까지는 영어 과목을 수업한다.
학습지원은 ‘검정고시 학습동아리 E․P’(Education Plan) 소속 강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며, 학과목 수업 뿐 아니라 참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및 진로설계를 위한 열린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그리고 북구는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지역 아동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전래놀이’와 ‘영화 나들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래놀이’는 오는 30일까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꿈나무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리며, 딱지치기, 8자놀이, 산가지 놀이, 떡장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오는 30일, 8월 6일, 8월 1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꿈나무사회복지관 프로그램 1실에서 ‘겨울왕국’, ‘빅히어로’, ‘슈퍼배드2’ 등 가족 애니매이션을 각각 상영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울러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 및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