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노주코 글로리아 밤(Nozuko Gloria BAM) 주한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가 25일 광주광역시를 방문, 윤장현 시장을 예방했다.
지난 1월 주한대사로 부임한 밤 대사는 U대회 성공개최에 대한 축하인사와 5월 개관한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 전시된 ‘넬슨 만델라의 전시물’을 관람하기 위해 광주를 처음으로 방문했다.
밤 대사는 이 자리에서 “U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축하드린다.”라며 “U대회 주경기장이 2002년 월드컵 축구경기장이었다고 들었는데 국제대회에 기존 체육시설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배우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 시장은 “U대회 폐막식 때 남아공 선수단이 ‘광주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쓰인 티셔츠를 입고 입장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광주시는 U대회 주경기장을 포함한 공공 체육시설과 시 청사 등을 상시 개방해 시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윤 시장과 밤 대사는 이에 앞서 광주와 남아공이 민주주의, 인권 등 정치적인 관계를 넘어서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밤 대사 일행은 윤 시장 예방에 이어 오후에는 5·18민주화운동기록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