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9월 행사로, 먼저 오후 4시 광산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는 <광산하우스콘서트8-한푸리가무악코리아>가 열린다. 국가주요무형문화재 제45호 이수자인 이관웅 씨 지휘로 한푸리국악관현악단, 광개토사물놀이 연주단과 국악인 김민정, 태평소 연주자 이정훈 씨까지 총 30여명의 연주자들이 4가지 색깔의 무대를 펼친다.
약 90분 동안 펼쳐질 이번 공연에서는 한가위의 여흥을 잇기 위한 ‘배 띄워라’ 같은 전통 민요부터 대중가요·영화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 공연에 대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253)에서 한다.
같은 시간, 책읽기 좋은 가을을 맞아 장덕동 원당숲 어울마루 북카페에서는 광산구작은도서관엽합회가 ‘찾아가는 북 콘서트’를 연다. <견딘다는 것>의 저자 함진원 시인이 이야기손님으로 나오고, ‘문화복덕방 탱글’ 팀의 공연도 콘서트에서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첨단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는 ‘소통, 그 아름다운 이야기’를 주제로 무료 인문학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녁 7시 30분 소촌동 용아생가 사랑채에서는 광산문화원이 인문학 콘서트 <숨결>이 열린다.
조진호 광주시립미술관장이 ‘지역민과 소통하는 미술관 이야기’를 들려준다. 수완동 장덕갤러리도 저녁 9시까지 연장 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