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 동구가 ‘제12회 추억의 충장축제’기간 동안 사회적기업의 자립을 돕고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판촉전을 개최한다.
신서석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기업 판촉전은 무등산 특산물 및 수공예 기념품과 패션소품 등을 판매하고 팝아트 인물화·아시아 혼례문화·원단그림그리기·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또 충장로4가 한복의 거리에서는 사회적기업 주최로 다문화가정 전통혼례를, 신서석로·금남로1무대에서는 난타, 어린이 인형극, 오페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판촉전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 이미지 및 실질적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단순 전시·판매가 아닌 거리 공연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 육성에 노력한 결과, 총 32개의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9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청년과 노년층이 일하기 좋은 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