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 동구는 ‘제12회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동안 젊은 세대와 사회 저변에 깔려있는 부정적인 출산․보육 이미지 개선을 위해 『행복한 시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복한 시간』캠페인은 단순 홍보를 탈피해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사진전과 웹툰 전시, 포토존 운영, 체험 등으로 꾸며진다.
사진전은 만삭임부, 3대 가족, 어린이집 사진 등 35점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사진 Spot상도 수상할 예정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특설무대와 충장로1가 사이에 위치한 캠페인 부스는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임신 체험복 입어보기, 즉석 사진촬영 등의 체험이 제공된다.
특히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북돋우기 위해 제정한 ‘임산부의 날’인 10일은 부스를 방문한 임산부 10명에게 특별 이벤트가 제공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행복하게 살아가는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다양한 어린이집 이야기를 통해 지역 내 저 출산 인식개선과 행복한 가족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