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16일 광주 광산구 수완동 주민센터 옆 65㎡ 공간에 주민들이 만들고, 운영하는 북카페 ‘수완뜨락’이 문을 열었다.
수완동은 인구 8만을 바라보는 큰 동이다. 따라서 동 주민센터는 하루 수백 명의 주민이 찾을 정도로 붐빈다. 기다리는 장소도 좁고, 쉴 공간도 부족했던 동 주민센터 사정을 안타깝게 생각하던 주민들이 북카페 만들기로 문제의 가닥을 잡고, 노력한 활동이 이날 그 결실을 맺은 것.
지난해 ‘더 좋은 자치공동체 주민회의’에서 주민들은 동 주민센터 옆에 북카페를 설립하는 일을 동 우선사업으로 선정했다. 이어 북카페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공간을 어떻게 꾸밀지 논의했다. 그 과정에서 북카페 이름 ‘수완뜨락’도 주민공모로 얻었다.

앞으로 북카페 운영도 수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위성철)에서 맡는다. 수완동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공간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나눔과 공익활동을 위해 쓰기로 했다.
위성철 위원장은 “수완뜨락에서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그 속에서 어울리며 좋은 관계를 만들기 바란다”며 “이런 좋은 관계가 수완동 전체로 퍼질 수 있도록 주민의견을 반영해 북카페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