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간을 넘은 제주사랑, 제주를 세계에 알려
  • 장은숙
  • 등록 2015-12-21 16:02:13

기사수정

제주도 국제교류 분야 홍보대사인 안나 힐티(Dr. Anne Hilty) 심리학 박사는 도내를 비롯하여 국외에서도 전 방위적으로 다양한 제주도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국 뉴욕 출신의 힐티 박사는 서울에서 생활하던 중 제주도에 잠시 다녀가면서 제주에 대한 애정이 깊어져서 2010년부터 제주도에 정착하여, 제주의 해녀, 굿, 신화, 올레 등 제주의 문화와 자연에 대한 다수의 기사, 책자, 회의 발표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지(호주 & 뉴질랜드 에디션)에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소개하고 있으며, 앞으로 세계 여성들이 참여하는 ‘제주문화투어’를 직접 기획할 예정이다.

 

2014년 5월 20일 제주도 국제교류분야 홍보대사로 임명된 후 6월~8월에는 영국 브라이튼에서 현지 작가협회, SNS 및 네트워크를 통해 제주의 가치를 전파하였고, 2015년 5월에는 BPW 세계총회조직위 국제부담당으로서 제주 여성에 대한 주제를 회의에 포함시키는 노력을 한 바 있으며, 50여 개국 800여명의 참가자 대상으로 여성의 섬으로서 제주를 홍보했다.

 

2015년 6월 제주도 일간지에 해녀의 지속가능한 보전의 일환으로 해양학과 결합한 사업의 필요성 제안 기사뿐만 아니라 ‘바다의 파수꾼(2015년) 제주해녀’ 책자(2권)를 비롯하여, 지난 7월 베이징 NGO-UNESCO Culture Forum 문화포럼과 10월 홍콩 중문대학교에서 제주해녀에 대해 발표를 한 바 있다.

 

2015년 10월 홍콩으로 이주 후에도 힐티 박사는 제주를 넘어서 뉴욕, 상파울로, 방콕, 카이로에서 개최되는 회의에서도 발표를 통해 제주를 세계에 알리고 있으며, 현재까지 제주의 여성문화(해녀, 샤머니즘, 신화, 김만덕, ‘강한 제주여성‘) 등에 대한 다수의 기사를 도내 및 국내 영자신문에 개재하고 있다.

 

앞으로 힐티 박사는 세계 여성들의 “제주문화투어”를 직접 기획하여 제주도의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톡톡히해 나갈 예정이다.

 

여성들로 구성되는 ‘제주문화투어’ 프로그램은 제주의 여성의 삶을 조명하고, 올레, 자연에서의 명상 등을 통한 제주의 문화와 관광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