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2016년을 맞아 박근혜 대통령은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경제계와 여성 신년인사회,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이어 오늘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가 진행됐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행사에서 미래 대한민국의 발전과 창조경제의 성공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주문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아랍 에미리트와 요르단에 원전을 수출했고, 달에 탐사선을 보내는 최초의 우주탐사 대장정도 시작했다. 또, 국제전기통신연합이 발표한 ICT 발전지수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해 우리 정보통신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반 세기 동안 많은 것을 이루어 왔지만, 지금 우리가 직면한 환경과 과제는 무겁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데다, 우리 주력산업은 일본의 엔저 공세와 중국의 기술 추격 사이에 끼어있는 소위 ‘신(新) 넛크래커’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박 대통령은 “이러한 절박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도약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과 ICT를 기반으로 한 창조경제가 유일한 대안이자 미래의 성장동력”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