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지난 9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사단법인 사랑밭과 함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이베스트투자증권 임직원 및 직원가족 60여 명은 사랑밭 봉사자들과 함께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및 독거노인 10가구에 연탄 2000장을 직접 배달했다.
올겨울 난방을 걱정하던 독거 어르신들은 연탄 나눔 소식에 반색했고, 한 어르신은 과일 몇 개를 까만 봉지에 고이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베스트투자증권 한 직원은 영하의 날씨에 몸은 힘들었지만, 연탄을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마음이 훈훈했다. 따뜻한 봉사활동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소외 이웃들을 돕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건강한 투자 문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사단법인 사랑밭은 추운 겨울철에도 연탄 및 김장나눔, 온수매트 지원 사업 등 계절성 참여기부 캠페인으로 활발한 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