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과 지속 가능한 농업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2026년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농작업 안전교육과 현장지도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군 복무 중인 병사들은 이달 30일부터 병영 생활관에 있는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으로 부모와 친구의 전화를 받을 수 있다.
29일 국방부에 따르면 30일부터 전군 병영 생활관에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을 보급해 운용을 시작한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은 병사들이 일과 시간 이후 부모나 친구의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수신 전용 휴대전화로, 국방부는 전군에 4만4686대를 보급했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 보급으로 병사들은 생활관에서 부모나 친구가 걸어온 전화를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병사 수신용 공용 휴대폰은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지만 전화를 걸 수는 없다. 병사가 전화를 요청하는 것을 포함한 특정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는 있다.
보안을 위해 위치추적장치(GPS), 카메라, 녹음 기능도 제거됐다.
LG유플러스는 휴대폰과 요금 지원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700여기의 통신중계기를 신설하고 휴대폰 유지ㆍ보수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600억원에 달하는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