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예비음악가를 대상으로 ‘비바챔버앙상블’ 1기 단원을 추가 모집한다.
‘비바챔버앙상블’은 2009년부터 전국의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뽀꼬 아 뽀꼬’ 재능캠프 및 음악회를 모태로 전문 연주인으로 성장을 돕기 위해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삼성화재(사장 안민수)의 공동으로 2015년 창단하였다.
추가 모집인원은 전국의 14세 이상 30세 미만 특수교육 대상자 및 등록장애인으로 바이올린 1명, 플루트 1명을 모집하며, 뽀꼬 아 뽀꼬 재능캠프 및 음악회에 참여한 대상은 가산점을 부여하며, 활동기간은 1년이다.
신청 방법은 11일(목)부터 16일(화)까지 참가신청서(소정양식) 참가학생 보호자 동의서(소정양식) 특수교육대상증명서 사본(장애인등록증, 복지카드, 특수교육대상자 관련 증명서류 중 1부) 심사 동영상을 첨부하여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동영상의 연주곡은 자유곡으로 분량은 5분 이내이며, 100MB 미만의 용량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동영상 심사에 합격한 참가자는 2월 25일(목) 삼성화재 본사에서 오디션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29일(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참가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