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의정부경찰서(총경 김성권)는 ’16. 1월부터 3월까지 유명 아이돌 가수 공연티켓 등을 판매한다고 속여 피해자 73명으로부터 1,738만원을 편취한 피의자 A모 씨(24세, 남)를 구속했다.
A씨는 유명 아이돌 가수 공연 티켓을 구하고 싶어 하는 어린 학생들은 물론 한류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까지 범행 대상으로 삼았으며 경찰 조사를 받고 풀려난 후에도 계속해서 사기 범행을 저지르다 결국 구속되었고, 수년전부터 인터넷 도박에 빠진 A씨는 피해자들에게 가로챈 돈 대부분을 불법 도박 사이트에 베팅하여 모두 탕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여죄를 확인하는 한편 불법 도박 사이트에 대한 수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인터넷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아이돌 공연을 보고 싶어하는 팬심을 자극, 특히 어린 학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