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주안이 아빠’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국제구호NGO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국내 7개 지부, 36개 지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돕고 있으며, 전 세계 30여개 국가의 빈곤 아동들에게 아동보육시설, 해외아동결연, 지역개발,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활동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내인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활약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손준호는 현재 뮤지컬 공연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손준호는 “평소 ‘나눈다는 것’에 늘 마음은 있었지만 실제로 많이 실천하지는 못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가 되었으니 국내든 해외든 제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작게나마 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친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관계자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손준호 씨는 홍보대사 요청을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였고, 앞으로 활동에도 매우 적극적”이라며, “앞으로 저개발국가 아이들을 위한 쉘터 사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