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6년 ‘제7회 보령시 독서마라톤’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5일간 ‘제7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참가자가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

기호 3번 오수용 후보(국민의 당)는 31일 제주시 광양로터리 장원스카이팰리스 3층 선거사무소에서 ‘구태정치 청산과 새로운 제주를 위한 선언’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이 선언문에서 “‘제주판 3김 정치’로 공직사회와 도민사회를 병들게 했던 편 가르기, 줄 세우기, 패거리 정치 등 구태 정치가 다시 부활하려 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구태 정치를 청산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어 “두 명의 전직 지사가 특정 정당 선거 지원에 나서면서 다시 대립과 갈등이 증폭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며 “원희룡 지사 역시 특정 후보의 ‘원희룡 마케팅’을 묵인하면서 구태 청산과는 거리가 멀어졌다”고 지적했다.
오 후보는 “제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제주의 시대정신의 변화를 위해 이번 총선에서는 구태를 확실히 벗어 던져야 한다”며 “도민들이 살맛나는 세상을 위해 저는 구태 정치 청산에 앞장서서 새로운 제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