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제44회 보건의 날’ 및 ‘제68회 세계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7일 오후 이순신광장 및 중앙동 음식문화 거리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갖는다.
보건의 날은 국민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분야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 올해는 ‘단맛을 줄이세요, 인생이 달콤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다.
이번 행사는 건강을 위해 달리는 보건소 ‘건강증진 홍보체험관’ 운영과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캠페인, 관광문화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트레스 및 CO2 측정, 인바디(체성분 분석) 및 대사증후군 검사, 혈압․당뇨․콜레스테롤․요염분 검사, 미각테스트, 영양관리, 건강상담 등 시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여수시 위생단체 회원들이 솔선 참여해 중앙동 음식문화거리의 업소들을 대상으로 음식문화 개선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한다.
남택수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에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제공은 물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음식문화개선 캠페인은 명품 음식관광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