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 세 번째 무대 ‘클림트, 베토벤을 만나다’가 26일 오후 6시30분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해설이 있는 청소년음악회’는 시민과 청소년들이 클래식을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매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클래식 전문 해설가와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공연이다. 7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 진행된다.
클림트와 베토벤은 동시대 각기 다른 장르에서 활동한 예술가로, 독보적인 화풍으로 사랑받는 클림트가 당대 최고의 음악가였던 베토벤의 합창교향곡에 영감을 받아 헌정한 작품이 존재한다는 것을 아는 이들은 많지 않다.
이날 공연에서는 신예 지휘자 안두현의 쉽고 재미있는 작품 해설을 통해 두 예술가의 삶에 어떤 공통점이 있고, 어떤 감동의 결과물을 낳았는지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Happy Birthday, 쇼팽(10월17일), 아르츠 콘서트 런던편(11월28일), 아르츠 콘서트 크리스마스편(12월 16일)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티켓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gjart.gwangju.go.kr)에서 회원가입 후 예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일반 2만원(회관 정기회원 30% 할인), 청소년 무료(공연당일 발권 시 신분증 지참)이다.
※ 공연 문의 : 광주문화예술회관(062-613-8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