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이마트 광산점이 광산구의 3개 전통시장에 소화기 300개를 26일 기증했다. 소방차 진입이 버거운 전통시장 특성에서 소화기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소방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10시 1913송정역시장에서 가진 소화기 기증식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서병진 이마트 광산점장, 양중근 광산소방서장, 이성우 한국소방안전협회 광주전남지부장, 김인섭 1913송정역시장 상인회장과 이마트 주부봉사단이 참석했다.
이마트 광산점은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하나로 소화기를 기증했다. 소화기는 1913송정역시장, 송정매일시장, 송정5일시장에 이날 전달했다.
소화기 기증에 맞춰 다른 기관들도 각자의 역할에 맞는 사업을 추진했다.
광산소방서는 쉽게 눈에 띄도록 소화기를 보안등에 설치했고,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시장 상인과 이마트 주부봉사단에게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