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가 26일 광주소방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3회 광주광역시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동부소방소 소속 박정숙 소방장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날 각 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소방안전강사 5명은 ‘회전문이나 에스컬레이터는 조심히 타고 내려요’라는 공통 주제로 체험교육 강의 실력과 교육콘텐츠 개발 성과를 겨뤘다.
최우수상(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박 소방장은 표현기법과 강의전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내년 2월7일 열리는 전국소방안전강사경진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우수상은 강의기술과 교안내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서부소방서 장경남 소방장이 수상했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소방서 강사 요원들이 효과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위해 연구에 힘쓴 모습을 봤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강사 요원들의 자질과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