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광역시는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올 한해 시가 추진한 정부3.0 성과를 모아 ‘2016 광주광역시 정부3.0 우수사례집’을 30일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올 한해 광주시가 역점 추진한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을 비롯해 ‘1913송정역시장’과 ‘스마트 가로등’, ‘모바일 광주 앱’ 등 문화예술 분야부터 경제, 일자리, 안전, 복지에 이르기까지 시민의 일상과 관련된 전 영역의 우수사례와 자치구, 5개 공사․공단 추진 사례 등 총 30개의 정부3.0 우수사례가 총망라됐다.
사례집에 수록된 우수사례는 시민이 직접 생활 속에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광주시의 시책들로 금년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사례들을 중심으로 엮었으며, 사례집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정부3.0 정책과 관련된 전국의 기관․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정부3.0은 공공의 정보를 개방, 공유하며 부처 간 소통과 협력으로 국민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정부 운영 패러다임으로 올해 추진 4년차를 맞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부3.0 우수사례집은 앞으로 시정을 알리고 지역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자료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정으로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