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강소농 창조농업대전’에 참여했다.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서울국제식품산업전과 연계해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강소농 사업 1년 성과를 공유하고, 전국 농업기술센터는 각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한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명품 무등산 수박과 우리밀을 전시 홍보하고 있다.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지칭하는 강소농 사업은 농가소득 향상을 목표로 영농 규모가 작은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강점으로 전환하는 정책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반응과 구매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무등산 수박즙 시식행사를 열고 무등산 수박의 맛과 멋을 체험할 수 공간을 만들어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