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우리 동네 미세먼지 농도를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작년 1월부터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미세먼지 경보제가 확대(PM10 → PM10, PM2.5) 시행됨에 따라,
광주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우리동네 대기질’과 연구원 홈페이지(http://hevi.gwangju.go.kr),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에서 대기질 정보와 미세먼지 예·경보 상황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동네 대기질’ 앱은 ▲실시간 대기정보 ▲시·도별 대기질 ▲대기질 예·경보 ▲우리동네 측정소 ▲국민행동요령 ▲대기오염 배움터로 구성됐다. 설정 메뉴에서 대기질 예보를 선택하면 하루 4회(오전 5시, 11시, 오후 5시, 11시) 예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서 휴대전화 문자(SMS)서비스를 신청하면 대기질 예보를, 시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 ‘대기질정보 SMS신청’을 하면 대기오염 경보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
서광엽 환경조사과장은 “광주지역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원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지만, 동시에 중국이나 몽골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원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대책도 필요하다”며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스마트폰,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제공되는 우리동네 대기질 정보를 활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