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송정역 등 5곳에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과 ‘2016년 소방안전 사진 공모전’ 우수작품을 순회 전시한다.
전시작품은 ‘소화기의 중요성(고실초 박진성)’등 포스터 15점과 ‘불의 전쟁(최용고)’ 등 사진 15점을 포함한 총 30점이다.
포스터는 화재예방과 소방차 길 터지기, 소화기의 중요성 등 소방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으며, 사진은 소방관들이 화재현장을 비롯한 구조․구급 현장에서 활동하는 긴박하고 생생한 장면이 담겨 있다.
이번 전시회는 19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관을 시작으로 유스퀘어문화관, 이마트 봉선점, 광주역, 광주송정역 순으로 1주일씩 총 5곳에서 순회하며 열린다.
김병환 시 방호예방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가족을 지키는 화재예방과 안전의식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