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김성환 동구청장이 지방자치행정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지방자치활동공로부문에서 ‘2016 지역문화경제 활성화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주관한 ‘2016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기업,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올 한해 두드러진 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끈 사람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난 4월 동구청장 취임 후, 주민과 폭 넓게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제13회 추억의 충장축제’, ‘남광주밤기차야시장’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문화예술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끈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저만의 힘이 아닌 10만 동구민과 600여 공직자가 함께 힘을 합쳐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문화와 관광으로 먹고사는 동구의 꿈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4일 오후2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