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오늘 우리 동구청에서 혼인신고 했어요~.”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구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를 위한 포토존을 청사 민원실에 설치·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들에게 생활 속 일상을 기념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해 추억과 재미를 선사하고 구정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한 포토존을 설치·운영 중이다.
민원실 내벽에 설치된 포토존은 전통한복을 입은 신랑신부 이미지를 배경으로 ‘우리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문구가 써있다.
이와 더불어 민원실 창문마다 무등산의 4계(季)를 담은 블라인드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대기하는 동안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등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요즘 신혼부부들이 혼인신고서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모습을 보고 착안했다”면서 “경직된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하고, 구민들이 민원처리 대기시간을 힐링시간으로 활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