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광주 동구 교회들이 주차장을 주민, 방문객들에게 개방하기로 해 원도심 주차난 해소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지난 15일 도심 속 주차난 해소를 위해 동구 기독교교단협의회(회장 박병주)와 ‘주차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동구 기독교교단협의회 소속 8개 교회는 총 900여 면의 주차공간을 지역민에게 개방하고, 동구는 해당 교회의 주차장 환경정비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앞으로 나눔과 따뜻한 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해 동구가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동네 가꾸기, 안전한 동구 만들기 등의 활동도 함께 펼쳐나가기로 약속했다.
박병주 회장은 “교회가 지역문제 해결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면서 “주차공간 나눔에 더 많은 교회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주차공간을 개방해준 교단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주차문제 해결과 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민간시설과의 주차나눔 협약 확대, 공영주차장 추가 조성, 사설주차장 공용화 등 편리한 주차 공간 확보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