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은행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광주화루' 공모전 입선작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전 입선작을 선보이는 ‘광주화루 10인의 작가전’은 지난 4개월간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선정된 10명의 작품 20점을 전시하며, 다음달 4일부터 23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다.
‘전국 규모의 한국화 공모전’으로 주목받은 광주화루는 한국화의 미래지향적 비전이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작가 또는 작품 활동을 통해 한국화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작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전시 기간 중에는 ‘관람객이 뽑은 작품’을 선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결과에 따라 선정된 작가는 물론 관람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수여한다.
김한 광주은행 은행장은 “광주는 일찍부터 예향(藝鄕)이라 불렸고 그 중심에는 그림이 있었지만 한국화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줄어들고 침체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화만을 위한 장기적인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공모전을 연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광주화루 전시회에 오셔서 입선작들도 감상하시고 참여 작가들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광주화루의 시상식은 다음달 18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별도 진행하며, 수상자는 시상식에 맞춰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