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이석문 제주교육감이 도내 초·중·고교 69개교를 찾아가 학생·학부모 등 교육주체들과 소통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교육감은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초등학교 38개교, 중학교 11개교, 고등학교 20개교를 찾아 학생, 학부모 등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주교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대상 학교는 원도심 지역 초·중학교, 읍·면 지역 학교 중 교육감이 아직 방문하지 않은 학교, 아직 학생·학부모 토론회가 이뤄지지 않은 고등학교 등이 우선 선정됐다.
첫 행사는 어린이날을 앞둔 오는 2일 제주시 구좌읍 구좌중앙초 4∼6학년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토론회에 앞서 야외 응급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라코드' 안전고리 만들기, 3D 프린터기로 출력한 멩거스펀지 모형 등을 어린이들에게 설명한다.
이 교육감은 지난해에도 교육주체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 학부모와 소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