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동구민 문화전당 투어’를 10여 차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지난달 동구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체결한 ‘지역사회 문화·관광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투어는 5·18민주광장에서 집결해 방문자센터, 아시아문화광장,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등을 관람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이며 우천 시에는 실내관람 위주로 동선을 조정할 예정이다.
투어해설사가 동행해 문화전당의 건립배경과 각 시설의 상세내용 등 전당 전반에 관한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23일 투어에 참여한 유문자(57. 동명동) 씨는 “여태 문화전당 주변만 바라보다 오늘 처음으로 지하로 내려가 내부를 직접 둘러보았는데 그동안 알지 못했던 문화전당의 매력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주민들이 문화전당 구석구석을 직접 느끼고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전당과 긴밀히 협력해 동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시스템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